매년 발렌타인데이, 빼빼로데이, 화이트데이등의 해외에서 건너오거나 특정 제품 판촉을 위한 day등을 보면 서 답답해 했던것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. 왜 건강에 좋지않은 초콜릿류만 이런 day가 존재하고 건강에 좋거나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day가 없는가에 대한 생각중에 "우리食대로"라는 우리농산물을 홍보하고 농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런 day들을 알게 되어 소개할까 합니다. 우리농산물을 소비하자는 의도답게 대표적인 한국음식으로 day들이 구성되어 있습니다.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[우리농산물로 만든 한국음식을 대외적으로 홍보하고 소비를 촉진 시킬 수 있는 EVENT~]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[우리나라 고유의 day 모음. 당신은 어떤데이가 마음에 드십니까?]

우리농산물로 만들수 있는 맛있는요리가 많습니다만, 역시 맛있는요리에는 좋은 식제료가 있어야 하는법!! 또한 회식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 "고기" 아니겠습니까? 총 13가지의 데이 중(사과데이, 가래떡데이, 복숭아데이,우유데이, 오이데이 등등)에서 제가 꼽는 베스트데이는 3월 3일 삼겹살데이와 6월 9일 육우데이,11월1일 한우데이입니다.


참고로 이 13가지의 데이들은 음식들이 딱! 떠오를 수 있도록 잘자의 음율에 맞게 구성되어 홍보도 잘될 것 같습니다. 예를들어 3월 3일 삼겹살 데이가 가장 잘 알려진 우리농산물 day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[중국산이 판치는 음식점이 많지만, 올해들어 원산지 표시 의무화로 인해 더욱 더 우리농산물이 
힘을 받지 않을까...하고 생각해봅니다.]
물론 일부에서는 이런 day들이 상업적인 의도가 있는 것이 아니냐~라는 의견도 있습니다만, 
우리농산물, 한국음식을 아끼고 사랑하는 의도이므로 전 해외에서 들어온 day들보다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 아무튼 회식하면 고기! 고기하면 삼겹살!!!
고기라고 해서 삼겹살데이만 있다고 생각했는데 6월9일 육우데이도 있더군요. 음..역시 삼겹살의 포스에 약간 밀리는 인상이지만, 고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고기는 역시 육회라고 생각합니다.(단..너무 비싸다는것이..헉..ㅜㅜ)
한우 중에 가짜가 하도많아 어떤 고기집의 경우 "한우가 아니면 1억을 보상한다"라는 캐치프라이즈를 걸고 영업하는 곳이 있지요. 그 만큼 한우의 가치고 높다라고 할 수 있겠지요? 아래의 사진은 지짜 우리 한우를 판별하는 방법입니다.
 [알면 도움이되는 정보!!!]  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[보기만 해도 맛있는음식인 우리나라 한우의 포스~마블링 짱] 


우리나라 음식은 우리의 문화가 그대로 녹아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또 다른 자부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 특히나 고기류의 경우 외국산의 시장 점유율이 높은데, 돈을 조금 더 주더라고 우리농산물을 만든 한국요리를 즐겼으면 좋겠습니다. 또한 우리농산물로 만든 day를 발렌타인day등의 외래산 day보다 아끼고 사랑하는 그런 우리食대로!의 날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. 


좀더 많은 day들이 궁금하시다면!! 바로 위의 그림 우리食대로를 클릭해주세요~
Posted by dirlove
,